주말반
- 모집대상
- 연기관련 학과를 지망하는 고등학생 또는 중학생
- 커리큘럼
- 연기 주 2회 + 뮤지컬 주 1회 + 움직임 주 1회
Level 1
배우가 갖춰야할 기본적임 훈련을 통한 신체와 소리, 정서의 이해 신체훈련을 통한 움직임, 소리, 정서의 표현을 중점으로 수업진행
신체훈련 | 발성훈련 | 발음훈련 | 호흡훈련 | 정서 |
---|---|---|---|---|
기본 스트레칭 | 발성의 이해 | 발음의 중요성과 필요성 | 복식호흡 | 감정의 이해 |
전신 근력운동 | 공명훈련 | 이완 상태의 발음 | 이완상태의 호흡 | 직/간접적 경험으로의 정서 찾기 |
신체 긴장과 이완 | 흉성,두성,고/저음 훈련 | 자/모음의 이해와 조화의 소리 | 들숨과 날숨의 이해 | 호흡으로의 감정이입 |
신체의 유연성 | 1음절을 이용한 발성 훈련 | 띄어읽기, 장단음, 강조 억양, 템포 | 호흡량 늘이기 | 감정의 표현과 절제 |
기초 체력단련 | 이완상태의 소리 | 발성을 통한 발음 훈련 | magic if 연기론 |
Level 2
연기를 함에 있어 ‘화술(말하기능력), 움직임, technic, acting, 이론’으로 세부적으로 나누어 심도 있는 수업으로 진행됩니다.
technical | acting | 화술 | 움직임 | 연기이론 |
---|---|---|---|---|
집중력 훈련 | 창의력 발달 | 화술의 표현력 기르기 | 중심이동의 걸음걸이 | 필독도서 정독 |
자신감,순발력훈련 | 연출력 훈련 | 대사 리딩 훈련 | 동선과 행위에 대한 훈련 | 연기 방법론 이해 |
시선처리 훈련 | 작품,인물, 장면 분석 | 표준어,일상어 화술훈련 | 움직임의 다양성에 대한 훈련 | 연극이론, 영화이론 |
subtext의 이해와 표현훈련 | 무대활용 훈련 | 화술로써의 상대방 명확성두기 | 걸음걸이로 인한 인물구축 | 인물분석, 작품 분석 |
메소드 이해 | 시,공간 인지 훈련 | 마임훈련 | 배우의 기본소양 |
Level 3
연기의 재미와 흥미를 느껴 좀더 깊게 접근할 수 있도록 놀이를 통한 연기수업진행 뮤지컬연기, 매채연기, 연극연기로 구분지어 수업을 진행함에 따라, 학생 자신들이 각자 강점에 중점을 둬 세부전공을 나누어 수업을 진행함
acting중급 | acting중급 | 영화수업 | 공연수업 | 뮤지컬수업 |
---|---|---|---|---|
2인 즉흥상황 | 개인별 강점 부각 및 응용력 | 카메라촬영 | 오디션 배역 정하기 | 뮤지컬노래, 춤 |
단체즉흥상황 | 스토리텔링 | 절제된 감정연기 | 대본 리딩 | 노래를 통한 연기 |
즉흥투입상황 | 애드리브 | 표정연기 | 장면, 인물, 작품 분석 및 구성 | |
무언극(비언어적표현) | 액션과 리액션 | 상대방과 호흡 맞추기 | 디테일 | |
무대 활용법과 예절 | 마임,연극놀이 | 행동 묘사 | 무대 제작 |